경기관광고, 필기면제검정실시

경기관광고, 필기면제검정실시

   
   

이상현기자

경기관광고등학교에서는 필기면제검정(조주기능사, 일식조리기능사,)바리스타(2급), SMAT 서비스경영, 쇼콜라티에(2급), 수박카빙데코레이션(2급), 컴퓨터활용능력(필기), GTQ, ITQ, ERP 정보관리사, CS리더스 관리사, 전산회계 등 다양한 자격증을 학생들이 취득하였다. 

 

 특히, 무시험(필기면제) 조주기능사, 일식조리기능사, 바리스타(2급), 쇼콜라티에(2급) 등은 본교 실습실에서 자격증 시험을 치뤘다. 경기관광고등학교가 시험장으로 지전된 SMAT 서비스 경영자격은 많은 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향후 서비스직으로의 취업에 한걸음 더 가까워 졌다. 

무시험 기능사자격증취득(필기면제)은 특성화고등학교 3학년 학생만 가능하며,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3월부터 방과 후에 지도 선생님들과 자격증 취득 준비를 하였다. 

경기관광고등학교에서는 다양한 기능사 자격증 시험을 위해 각 실습실을 실제 시험장처럼 만들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.  

경기관광고등학교는 국가자격시험 시험장으로 운영되어 학교에서 학생들이 매년 응시하고 있다. 특히, 2019년에는 ‘일식조리기능사, 제빵기능사, 바리스타(2급), 쇼콜라티에(2급), SMAT 서비스 경영자격’등의 많은 시험이 이루어졌으며, 응시한 대부분 학생들이 자격을 취득하였다.  

경기관광고등학 외식조리과 강○○(3학년), 관광경영과 박○○(3학년) 학생은 7종의 자격을 취득하여 이를 바탕으로 외식조리 및 관광경영 직종으로 진로를 준비하고 있다. 

황병권 교장 직무대리는 “학교를 시험장으로 운영하여 불필요한 시간과 이동비용을 줄이고 학교에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3학년 학생들에게 취업과 진학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.”라고 말했다.  

 



교육 · 스포츠

주요뉴스




최근글
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